K-뷰티 르네상스 선도하는 대한민국 1호 필러디자이너

쁘띠퀸의원 필러디자이너 박경림

김종남 기자 | 입력 : 2016/08/09 [14:54]

“지금은 아름다움도 디자인하는 시대”

최근 K-뷰티 열풍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동남아, 중국 등 아시아를 뛰어넘어 유럽과 미국까지 확산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성형과 디자인을 융합한 ‘디자인 성형’이란 뉴패러다임을 제시하며 K-뷰티의 르네상스를 이끌고 있는 인물이 있다. 바로 대한민국 1호 필러디자이너인 필러전문병원 쁘띠퀸의원 박경림 부원장이다.


▲   박경림 필러디자이너  © 경제인

# 디자인 성형의 창시자

대한민국 1호 필러디자이너, 디자인 성형의 선구자. 박경림 부원장을 지칭하는 수식어로, 모두 ‘최초’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초’의 사전적 뜻은 ‘맨 처음’이다. 하지만, 단 세 글자로 전부를 설명하기에 모자람이 있다. ‘최초’가 되기 위해서는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야 함은 물론이고, 뼈를 깎는 노력이 수반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국내 성형업계에서 ‘박경림’이란 이름 석 자가 갖는 무게감은 결코 가볍지 않다. 이를 입증하듯 그녀가 창시한 디자인 성형이 최근 성형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 받으며 ‘성형 1번지’ 강남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디자인 성형이란 말 그대로 디자인과 성형을 접목시킨 컨버전스 버전이다.


그러나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디자인 성형 분야는 불모지나 마찬가지였다. 디자인 성형과 필러디자이너에 대한 개념이나 이해도는 부족했고, 활동하고 있는 필러디자이너의 숫자도 미미한 수준이었다. 그런 열악한 상황에서 디자인 성형의 길을 개척한 리더가 바로 박 원장이다.


그렇다면 그녀는 왜 디자인 성형을 시작했을까? 특별한 계기가 있었던 것일까?

“오래전 턱 수술 권위자라는 의사에게 수술을 받았어요.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턱 수술 권위자가 아닌 안면 거상술을 많이 하는 의사였어요. 결국, 잘못된 수술로 인해 신경을 다치고 말았죠.”


그녀는 잘못된 성형 피해로 오랫동안 고통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이에 낙담하지 않았다. 오히려 자신과 같은 피해자가 생겨나지 않도록 올바른 성형의 길라잡이가 되겠다고 마음먹고, 직접 성형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리곤 미술을 전공한 커리어를 십분 발휘해 성형을 디자인하기 시작하며 국내 최초로 ‘디자인 성형’의 길을 개척해 나갔다.


▲   박경림 필러디자이너가 상담하고 있는 모습   © 경제인

# 진정한 아름다움을 디자인

박 부원장은 현재 쁘띠퀸의원 필러디자이너로 오로지 필러를 이용한 디자인 성형만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그녀의 필러 디자인 성형은 의사가 홀로 하는 성형과는 그 궤를 달리한다. 먼저, 그녀는 미술을 전공했기에 의사와는 보는 시각 자체가 다르다. 즉, 심미안을 갖추고 있어 단순히 수술 부위만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미적 균형을 고려하는 것.


“대학에서 서양화와 조각을 배웠고, 졸업 후에는 미술학원을 운영하며 인체 및 석고 데생을 17년 정도 지도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아름다운 얼굴은 어떤 얼굴인지, 또 눈·코·입 높이와 크기, 비율은 어때야 하는지를 터득할 수 있었어요.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자인 성형을 하고 있어요.”


일례로 환자가 코 시술을 원할 경우 단순히 코만 보지 않는다. 광대와 턱선, 인중, 미간 등 얼굴 전체를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각각이 균형과 대칭을 이루면서 입체적으로 되어야만 가장 아름다운 얼굴이 탄생되기 때문이다. 또한, 턱 시술의 경우에도 단순히 턱선을 줄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입체적 V라인이 나올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미용성형의 가장 큰 목적은 아름다움이에요.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체적으로 입체적인 느낌이 살아야 해요. 그리고 입체적이 되기 위해서는 비율과 균형, 대칭 등을 여러모로 살펴야 하죠.”


한편, 박 부원장에게는 반드시 이루고 싶은 꿈이 하나 있다. 전문의와 필러디자이너가 협력하는 디자인 성형을 통해 수많은 여성들에게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다.


▲쁘띠퀸의원 내부 전경 모습      © 경제인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필러디자이너 중점진료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디자인 성형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그런 노력의 결과, 올해 4월 환자가 직접 평가하는 의료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쁘띠퀸의원은 2년 연속 1등급 병원으로 선정됐다.


또 지난달 7월 31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3회 글로벌브랜드 대상(大賞)’ 시상식에서 ‘뷰티건강헬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경림 필러디자이너 Profile

[약력]

- 서양화 전공

- 미국 더마센스 뷰티 아카데미 수료

- 미국 뷰티 아카데미 성형 컨설팅 수료

- 인체데생/석고데생 지도경력 17년

- 19년간 수만 건의 필러디자인 전문 컨설팅

- 국제 휴먼올림픽 조직위원회 쁘띠디자인협회 회장/반영구화장 심사위원장

[경력사항]

- 후원 미술학원 원장

- 영원한 미소 미술학원 원장

- 피카소의 꿈 미술학원 원장

- 성형 컨설팅 프리랜서

- 現 쁘띠퀸의원 필러디자이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