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용 ㈜하림 대표이사

소비자 중심 경영 3회 연속 재인증

장영록 기자 | 입력 : 2016/12/23 [10:06]

▲하림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 하림)      © 경제인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2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2016년 하반기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는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가 참석해 2012년과 2014년에 이어 세 번째로 재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 중심 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2005년 시작돼 현재 170여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하림은 2012년부터 소비자 접점부서인 소비자 상담실을 운영하며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개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신속한 고객대응을 위한 영업부서 포상제도를 실시하는 등 내부직원의 성장발전을 위한 동기부여와 더불어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는 “자사의 임직원들은 우리 가족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제공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며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R&D)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받은 기업은 향후 2년간 공정위에 신고되는 개별 소비자 제보사건을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의 신뢰 하에 기업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자율성이 보장된다. 또한 인증마크의 사용권한 및 우수기업 포상의 혜택을 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림 이문용대표이사 관련기사목록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