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테크놀로지, 생체인증 융합 모바일 OTP 특허 취득

김종남 | 입력 : 2018/01/03 [09:30]


㈜미래테크놀로지(대표이사 정균태)가 금융 거래에 안전한 모바일 OTP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그 동안 게임이나 기업 내부 인증용으로 사용되어 오던 모바일 OTP는 편리한 인증 수단이지만 보안성 문제로 금융권에서는 도입을 꺼려 왔었다.

미래테크놀로지가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OTP 생성에 가장 중요한 정보인 비밀키를 휴대폰과 서버에 분할 저장함으로써 모바일 OTP의 가장 취약한 비밀키 유출로 인한 보안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술이 핵심이다.

또한 지문, 음성 등 BIO 인증과 결합하여 BIO 인증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모바일 OTP의 편리성과 보안성을 한층 강화하였다.

미래테크놀로지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시큐어 모바일 OTP 솔루션 및 BIOTP 솔루션을 개발 완료하였다. 외부 기관의 모의 해킹 테스트 등 여러 기관을 통하여 안정성을 인증받은 바 있으며 키움증권 등 2개 증권사 및 2개 시중 은행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미래테크놀로지 신사업추진부 권순철 이사는 “이번 특허 취득은 당사의 모바일 OTP 경쟁력이 한층 확보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여러 금융 기관과 계약을 체결하고 일부 증권사는 서비스가 오픈되는 등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또한 “모바일 OTP 시장은 기존 하드웨어 OTP 시장과 차별화된 시장으로 회사의 차세대 사업으로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정부 지원 사업으로 진행 중인 OTP 기반 차량용 보안 플랫폼 개발 사업과 연계하여 자동차, IoT 등 다양한 분야에도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래테크놀로지 개요

미래테크놀로지는 국내 금융권 OTP 시장 점유율 1위의 인증 보안 기업으로서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기업은행, 우리은행 외 대부분의 금융 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층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LG전자, 롯데마트, 현대중공업 등 기업 보안 시장에 빠르게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출처:미래테크놀로지
언론연락처: 미래테크놀로지 권순철 이사 02-8890-177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경제인 홧팅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