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도시 속 텃밭’20곳 추진

도심 속 자투리 공간 활용 작물 재배 ‘텃밭보급사업’

김정화 | 입력 : 2019/01/10 [10:44]

안산시(시장 윤화섭)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기관 및 단체(학교, 유치원 및 어린이집, 복지시설, 보육기관,행정복지센터 등)를 대상으로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작물을 재배할 수있는 ‘도시농업분야 텃밭보급사업’(이하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2개 사업에 걸쳐 20개소(텃밭 15개소, 학교텃밭 5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되며, 사업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오는 25일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와단체증빙서류를 갖추어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지원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심의회를 통해 사업대상 기관이 선정되면텃밭 조성비,텃밭 교육비 등이 지원된다.

 

2018년에는 텃밭 상자 공급 및 텃밭교육을 추진하여 직접 옥상이나 마당 등 생활유휴공간에 상추, 고추 등 친환경 채소를 직접 재배함으로써 안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안산시는 도시농업아카데미운영, 농촌체험프로그램 운영, 도시농업 한마당 행사, 주말농장 운영 등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nongeop.iansan.net/)를참조하거나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지원과 도시농업팀(031-481-25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