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2019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김정화 | 입력 : 2019/06/24 [09:52]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019년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동주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장애인기능경기대회(대회장 오거돈)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부산시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부산지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관으로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장애인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부산대회를 통해 전국대회 참가대표가 선발된다.

 

올해는 ▲컴퓨터프로그래밍 ▲전자기기 ▲전자출판 ▲양장 ▲시각디자인 등 17개 정규 직종과 ▲건축제도CAD ▲자전거 조립 ▲바리스타 ▲제과제빵 등 7개 시범직종 ▲그림 ▲e-스포츠 ▲네일아트의 레저 및 생활기술 3개 직종 총 27개 종목에 254명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개회식은 첫날(26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식전 문화행사로 마술공연 등에 이어 유공자 시상과 공정한 경쟁을 약속하는선수대표들의 선서 및 경기개시 선언과 함께 대회가 시작될 예정이다.

 

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 각 직종별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 시험이 2년간 면제된다.

 

특히 종목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올 9월 24일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시상식은 대회 마지막 날인 29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의 사회인식 개선과 고용촉진 분위기가 마련되어 장애인의 사회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