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개편… 7월 1일부터 다양한 기능·서비스 제공

조명진 | 기사입력 2019/06/28 [11:36]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개편… 7월 1일부터 다양한 기능·서비스 제공

조명진 | 입력 : 2019/06/28 [11:36]

▲     © 경제인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이 7월 1일(월)부터 기존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한다. ‘젠더온(GenderON)’이라는 명칭의 이 사이트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롭고 편리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다.

젠더온(GenderOn)은 지속가능한 성평등 포용 사회 실현을 지향하는 ‘젠더(Gender)’의 관점에서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고 따뜻한 온라인 공간을 선도하기 위해 ‘온(溫)’, ‘ON-Air’, ‘이리오세요!’ 등 다양한 의미를 함축한 ‘온(On)’이라는 단어를 결합시킨 새로운 명칭이다.

젠더온(GenderON) 플랫폼은 우선 생애주기별 서비스 분류체계로 전면 개편함과 더불어 콘텐츠도 대폭 확대함으로써 국민 누구나 생애주기별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 PC 등을 통해 즉각 이용 가능 △다양한 콘텐츠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검색 시 최신/인기/추천 콘텐츠 순 배열 최신화 △생애주기별로 쉽고 빠른 검색 △공모전 수상작 등 국민 참여 콘텐츠 탑재 △강의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자료 제공 등이다.

생애주기별 분류체계는 유아-아동-청소년-청년-중·노년-일반까지의 전 연령별 6단계로 개편, 첫 화면에서 약 800여종의 동영상·카드뉴스 등 원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현장에서 양성평등/폭력예방 관련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 강사·교사 등이 동영상, 표준교안, 활동지 및 교수학습안내서 등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강의자료실 서비스도 강화했다.

특히 다양한 양성평등/폭력예방 콘텐츠 확산을 위해 기존 ‘양성평등미디어’에는 없었던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텐츠 활용 신청을 해야만 제공받을 수 있었던 콘텐츠를 온라인상에서 간단한 설문만 진행하면 바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확대했다.

양평원은 젠더온(GenderON) 오픈을 기념하여 7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슬로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젠더온(GenderON)을 상징하는 다양한 참신한 슬로건을 공모 후 채택된 슬로건에 대해서는 슬로건의 다양한 활용과 더불어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을 지급한다. 젠더온 슬로건 이벤트는 7월 1일 젠더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평원은 최근 성평등 이슈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교육 및 일상 속에서 검증된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다. 젠더온(GenderON)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형태의 원하는 콘텐츠가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