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여름철 재난 철저히 막는다!

- 여름철 풍수해 및 폭염, 가뭄 대처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5/08 [12:03]

[평택시] 여름철 재난 철저히 막는다!

- 여름철 풍수해 및 폭염, 가뭄 대처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김정화 | 입력 : 2020/05/08 [12:03]

 

 

평택시가 8일, 정장선 시장과 부시장, 관련 실·국·소장 등 1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여름철 풍수해 및 폭염, 가뭄관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 ~ 10.15)동안 풍수해 및 폭염, 가뭄에 대비한 안전총괄관의 종합대책 및 실·국·소별 추진대책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택시는 풍수해 대책으로, 여름철 국지성 집중호우가 급격하게 증가하는추세이고 여름철 평균 수온 증가에 따른 태풍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기상청전망에 따라, 24시간 선제적 상황유지 및 예비특보 단계부터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인명피해 우려지역 안전대책 강화, 침수우려지역과 취약시설 안전대책 추진 등을 통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가뭄과 폭염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한다. 시는 지난달 1일부터 가뭄상황관리 T/F팀을 구성해 가뭄피해 예방을 위한 저수율 모니터링, 양수장비 점검 등 실시했다. 가뭄상황관리 T/F팀은 10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폭염상황관리 T/F팀을 운영한다. 폭염상황관리 T/F팀은 시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 운영 및 폭염국민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며,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추진한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에 마련한 추진대책을 바탕으로 풍수해 및 폭염, 가뭄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