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순 블록체인, 차세대 핀테크 형성 위해 미국 및 아시아 업계 최고 기업들과 협력 관계 체결

경제인 | 기사입력 2020/05/07 [15:09]

몬순 블록체인, 차세대 핀테크 형성 위해 미국 및 아시아 업계 최고 기업들과 협력 관계 체결

경제인 | 입력 : 2020/05/07 [15:09]


고도의 보안 수준을 지닌 분산 자산 관리 채택을 선도하는 아시아 최고 블록체인 기업 몬순 블록체인(Monsoon Blockchain Corporation)이 아시아 최대 디지털 자산 플랫폼 BC 그룹(BC Group)의 OSL과 드레이퍼드래곤 펀드(DraperDragon Fund), 블록체인연맹(Blockchain-based Service Network, BSN)의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CarbonBlue Innovations), 아카데미 어워드를 수상한 영화 제작사 크로스 크릭 미디어(Cross Creek Media)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글로벌 미디어와 할리우드의 확장을 위한 주요한 움직임을 시사한다. 이 협력사들은 비즈니스 요구에 부합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활용할 계획을 지닌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세계적인 주요 기관을 설립하게 된다.

몬순 블록체인과 OSL은 협력 관계 체결을 통해 자산, 금전, 통화, 분산화된 블록체인 원장(거래와 결제 내역 저장, 데이터 등이 손상되지 않도록 저장하는 곳)의 디지털화 추진에 박차를 가할 기회를 모색한다. 몬순 블록체인은 지적 재산과 거래 흐름, 대규모 투자자, 블록체인 능력 등을 결합해 미국과 아시아에 디지털 자산 주요 기관을 만들고자 한다.

OSL은 홍콩의 가장 광범위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으로 기관 및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서비스(Software-as-a-Service)와 중개, 거래소, 커스터디(수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OSL은 디지털 자산 거래에서 월 15억달러 이상의 거래를 관리한다. 올해 1710억달러에 도달한 뒤 블록체인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B2B(business-to-business)와 국경 간 결제(cross-border payments)의 가치는 2024년이면 무려 4조40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미국 금융 서비스 기업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s)의 스핀오프 기업인 피델리티 인터내셔널(Fidelity International)은 암호 화폐 교환소 OSL의 홍콩 운영사 BC 그룹(stock code: 863 HK)에 투자했다.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는 보호 계좌를 포함해 관리 대상 자산이 총 8조3000억달러라고 발표했다. 이는 2018년 6조7000억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금액이다.

몬순 블록체인과 OSL 모두 미디어와 통신 토큰, 몬순 토큰(Monsoon Token) 및 몬순 생태계 내 기타 브랜드 자산을 포함한 복수의 디지털 자산과 토큰 출시에 참여할 것이다. 몬순은 2019년에 25억달러의 순수익을 창출한 중국 최대 휴대 전화 유통업체 디신퉁(Dixintong, D.Phone)과 협력 관계를 체결한 뒤 블록체인 분야에서 세계적인 뉴스를 생산해왔다.

몬순 블록체인은 블록체인연맹에 참여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연맹은 중국 본토에 2020년 4월 25일 출시됐으며 6월 25일 경에 공식적으로 세계에서 상용화될 예정이다.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 차이나 유니온페이(China UnionPay), 레드 데이트 테크놀로지(Red Date Technology)는 중국 100여개 도시에 구축된 블록체인연맹 프로토콜과 인프라스트럭처를 형성한 창립 컨소시엄 파트너(founding consortia partners)이다. 블록체인연맹은 기업들이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며 새로운 BaaS(blockchain-as-a-service) 어플리케이션을 생성 및 운영하는 글로벌 정보 처리 상호 운용 프로토콜(global interoperability protocol)이다. 블록체인연맹은 네트워크 참여자들에게 글로벌 상호 연결성과 통합된 블록체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 경제 개발과 스마트 시티 구축 속도를 높인다.

더욱이 몬순 블록체인은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와 새로이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이 협력 관계는 블록체인연맹 프로토콜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통합하며 개발도상국에 적합한 새로운 저비용 블록체인 클라우드 컴퓨팅 생성이 가능하게 한다.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는 업계 최고 벤처 설립 및 투자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빠른 속도로 상용화되고 규모가 커지고 있는 블록체인과 핀테크, 디지털 금용 혁신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는 핀테크와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과 투자 뱅킹 서비스도 중점적으로 다루어 규제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제도적 채택이 가능하도록 한다.

마이클 성(Michael Sung)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 회장은 “몬순 블록체인의 고유한 클라우드 컴퓨팅 최적화 기술은 블록체인연맹의 기존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완하며 개발도상국용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는 몬순 블록체인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세계적으로 디지털 경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목할 만한 저비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개발도상국에서 대대적으로 자급자족과 금융적 수용성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몬순 블록체인은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와의 협력 관계를 최대한 활용해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자산 증권화와 디지털 금융 솔루션 생성도 가능해질 것이다.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의 뛰어난 학문 및 제도적 금융 연계 제휴를 최대한 활용해 몬순 블록체인과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 간 새로운 협력 관계는 향후 세계 경제의 디지털화에서 엄청난 기회를 다루기 위한 수직 통합형 디지털 자산 투자 뱅킹 플랫폼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는 풀스택(full-stack) 솔루션과 수직 통합형 핀테크 기술 인프라스트럭처, 법률/규제상 모범 관행, 디지털 금융에 대한 제도적 금융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제공할 수 있다.

그는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는 업계를 이끄는 최고의 디지털 자산 기업으로 구성된 뛰어난 전략적 협력 관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몬순 블록체인의 다양한 업계 생태계에 대한 접근성과 토큰화 프로젝트 단계가 결합해, 몬순 블록체인과의 협력 관계는 카본블루 이노베이션스가 즉시 규모를 키워 시장에서 선두 입지를 차지하고, 고객들이 금융의 미래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드레이퍼드래곤 펀드는 씨앗 단계 및 초기 단계, 중간 단계 테크놀로지 스타트업 금융에 특화된 사모펀드 및 벤처 캐피털 기업이다. 드레이퍼드래곤 펀드는 테크놀로지 기업과 테크놀로지 분야 및 모바일 인터넷, 핀테크, 블록체인, 인터넷 소프트웨어에 걸쳐 광범위하게 정의된 기업, 중국 중심 비즈니스에 집중하는 서비스 기업에 투자할 기회를 모색한다. 드레이퍼드래곤 펀드는 텔레그램(Telegram), 레저(Ledger), 비체인(Vechain), 울트레인(Ultrain), 엘프(Aelf), 토큰 인사이트(Token Insight) 등과 같은 블록체인 기업에 투자했다. 리처드 왕(Richard Wang) 드레이퍼드래곤 펀드 매니징 파트너(Managing Partner)는 “몬순 블록체인과 BC 그룹의 협력 관계는 드레이퍼드래곤 펀드의 블록체인 투자 전략을 더욱 확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드레이퍼드래곤 펀드는 종종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벤처 자본가로 간주되는 억만장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후원하는 드레이퍼 벤처 네트워크(Draper Venture Network, DVN)에서 확장된 기업이다.

크로스 크릭 미디어(전 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15억달러 기록)는 몬순 블록체인과 협력 관계를 체결해 디지털 자산을 영화, 텔레비전, IP 부문에서 블록체인 산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몬순 블록체인과의 협력 관계의 목표는 간소화된 디지털 콘텐츠 운영 시스템을 달성하고 전 세계 관객들에 대해 더욱 광범위한 접근성을 얻는 것이다. 크로스 크릭 미디어는 오스카상 수상작 블랙 스완(Black Swan)과 같은 영화의 공동 자본투자사 겸 제작사였으며 아메리칸 메이드(American Made), 에베레스트(Everest), 블랙 매스(Black Mass), 블러드샷(Bloodshot), 핵소 고지(Hacksaw Ridge) 및 개봉 예정인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The Trial of the Chicago 7) 등 흥행작들을 제작했다. 크로스 크릭 미디어는 차세대 제작사라는 탄탄한 입지에 있다. 더욱이 크로스 크릭 미디어는 몬순 블록체인과 함께 토큰 스타일 발행(token style offering)을 발표할 예정이다. 티미 톰슨(Timmy Thompson) 크로스 크릭 미디어 최고경영자(CEO)는 “몬순 블록체인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지속적으로 어워드 수상 작품을 제작할 것이다. 더 나아가 크로스 크릭 미디어의 새로운 미디어 기술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완벽히 자리매김하여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도널드 바실(Dr. Donald Basile) 몬순 블록체인 최고경영자(CEO) 겸 창립자는 “뛰어난 통찰력을 지닌 업계 선두 기업 및 혁신 기업들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이번 협력에 참여한 기업들의 범위는 다양한 업계에 걸쳐 블록체인이 미치게 될 중대한 영향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그는 “자산 클래스의 토큰화는 투자 레벨과 증권 레벨 모두에 큰 장점이 될 것이다. 블록체인 덕분에 추가된 3조달러가 넘는 비즈니스 가치에 대한 가트너(Gartner)의 예측은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몬순 블록체인은 블록체인 생태계의 혁신적 클라우드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도널드 바실 몬순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겸 창립자는 애플(Apple)과 페이스북(Facebook)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HP, IBM, 델(Dell)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퓨전 IO(Fusion IO)의 전 최고경영자이다. 최근 몬순 블록체인은 자문 위원회에 켄 골드만(Ken Goldman) 힐스파이어(Hillspire, 에릭 슈미트 가족이 운영하는 기업) 회장과 샤오마 루(Xiaoma Lu) 야후와 포티넷(Fortinet)의 전 최고재무책임자(CFO)이자 다롄 완다 인베스트먼트(Dalian Wanda Investments)의 전 최고경영자, 선전증권거래소(Shenzhen Stock Exchange) 전 자문 위원회 일원을 영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