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국제공인 SW 품질관리 인증 ‘CMMI 레벨3’ 획득

조명진 | 기사입력 2020/06/24 [14:40]

더존비즈온, 국제공인 SW 품질관리 인증 ‘CMMI 레벨3’ 획득

조명진 | 입력 : 2020/06/24 [14:40]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국제적으로 공인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CMMI는 과거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가 미국 국방성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이며, 현재는 CMMI Institute에서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에서 기본적인 요구 조건으로 제시되고 있는 등 업계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이번에 CMMI Level 3 인증을 획득하면서 대외적으로 국내 대표 ERP 기업으로서 기술 우위 기업이자 품질 우수 기업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동시에 기업 내부적으로도 표준 프로세스 개선과 최적화를 통해 ERP 프로젝트 수행 역량의 상향 평준화 및 인적 역량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존비즈온은 글로벌 수준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는 평가다. 이를 통해 ERP 프로젝트의 구축 품질 및 고객 만족도까지 동시에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향후 대기업 및 공공 시장에서의 수주 확대 등 경쟁력 강화도 예상된다.

실제로 더존비즈온은 차세대 ERP인 ‘ERP 10(텐)’을 앞세워 대기업 및 대형 공기업의 ERP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해당 시장 영향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또한 중견기업 ERP 시장에서도 외산 ERP 윈백과 중견그룹사 및 자회사를 통합 수주하는 대형 ERP 사업 수주에 강점을 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ERP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국제공인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 Level 3 인증 획득을 계기로 ERP 프로젝트의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모두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존을지타워를 중심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ICT 구축방법론(FoEX 구축방법론)과 시너지를 통해 ERP 분야 대외 경쟁력과 인지도를 모두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