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또 다시 불붙은 김치 종주국 논쟁

유튜버 리자치가 김치를 만든 이유는?

전재민 | 기사입력 2021/01/11 [06:34]

[캐나다 밴쿠버통신] 또 다시 불붙은 김치 종주국 논쟁

유튜버 리자치가 김치를 만든 이유는?

전재민 | 입력 : 2021/01/11 [06:34]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인기 유튜버 이 자치가 김치와 김치만두, 그리고 김치찌개 비스무리한 음식을 만들었다. 그리고 댓글에서 김치 논쟁이 불붙었다. 한국 김치를 소개해줘서 고맙다는 댓글이 있기도 했지만 김치는 원래 중국 사천에서 처음 만들어 졌다는 주장도 나왔다.현재 이 비디오는 272만뷰가 넘는 인기 비디오이다.

Purple chess according to their own post-natal procedures, released a video.The result was abuse from South Korean Internet users.Because Koreans believe that kimchi belongs to them and they are not allowed to "abuse" it.In fact, kimchi originated in Sichuan.

퍼플 체스는 그들 자신의 산후 절차에 따라 비디오를 공개했다.그 결과는 한국의 인터넷 사용자들로부터의 남용이었다.왜냐하면 한국인들은 김치가 그들의 것이라고 믿고 김치를 "남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다.사실, 김치는 쓰촨에서 유래되었다.

글로벌타임스가 보도한 바에 의하면 한국이 수입하는 김치의 약 90%는 중국에서 온 것으로, 동중국 산둥성의 작은 마을이 김치 수출을 주도하고 있으며, 보존된 배추 고명이 중국어로 불리며 80%를 차지한다.

중국 동부의 산둥성 핑두시의 렌자오 시는 많은 국내 채소 재배업자들이 한국에 김치를 수출함에 따라 중국 최고의 김치 타운으로 선정되었다.

많은 농부들은 한국의 기후와 기후 조건에 근거하여 농작물의 재배량을 측정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 날씨보다 한국의 날씨에 더 신경을 쓴다.

이 도시는 생배추뿐만 아니라 한국 수출을 위해 국내 가공 공장에서 김치를 만든다.

10월에 한국은 배추 가격과 중국 농부들의 주문이 폭등하면서 김치 부족을 겪었다.

한국의 한 농부는 "김치 대란 소식을 들었을 때 배추밭을 하루 다섯 번씩 찾아다니며 자라기를 간절히 바랐다"며 한국의 김치 부족이 훌륭한 사업 기회가 될 것임을 감지했다고 언론에 말했다.

한국의 가정들은 겨울 동안 김치를 더 많이 먹어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청경채나 배추의 가격이 치솟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한국은 올해 8월까지 중국에서 177,000톤의 김치를 수입하여, 증가 추세를 지속했다.

이러한 증가 추세는 중국산 김치가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때문에 한국 식당 시장을 지배할 뿐만 아니라 한국 가정의 식탁에도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12월 초 중국판 배추 절인 배추 국제표준기구(IOS)에 중국 주도의 배추 절임제인 파오카이(IOS)가 한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김치문화 보호단체와 갈등을 빚었는데, 중국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언쟁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한국의 주부들은 김치를 만들줄 모르고 다들 사먹고 그것도 중국김치공장에서 만든 것을 사먹는 날이 올 수도 있다. 만약 그런 날이 온다면 중국 것이라고 우겨도 할말을 못할 수도 있다. 김치가 인기가 좋아지면서 중국주부나 외국주부들은 집에서 만들어 먹고 한국에서는 사먹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다. 사실 파스타나 피자같은 것들은 재료가 워낙 잘 되어 있어 사다가 소스깔고 원하는 재료 넣고 치즈 얹어 구우면 되듯 쉬우니 대부분은 피자를 사먹게 된다. 오히려 재료나 반재품을 구하기 힘든 나라일수록 레스피대로 만들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생긴다. 어제 직장에서 라쟈니아를 만들어서 배식을 하는데 한 직원이 12년동안 근무하면서 라자니아다운 라자니아 처음으로 먹어 본다고 말했다. 사실은 일반적으로 쓰는 라쟈니아 음식재료인 그라운드 비프를 쓰지 않고 소세지 그라운드를 썼다. 그리고 소세지 고기가 짜고 단단하게 뭉치게 하려고 스타치를 넣었기때문에 잘 깨지지않아 물을 넣고 익히다 잘게 부수고 물과 기름기를 따라서 제거하고 만들었다. 이미 양념이 되어 있는 소세지라 더 맛이 있었는지도 모른다.

chinasichuanfood.com에 게재된 김치레스피는 아주 자세한 사진까지 소개하고 있다.

나는 매년 겨울에 김치를 담가. 네, 그렇습니다! 발효와 장아찌를 좋아하는 음식 요리사로서, 김치는 일반적인 세추안식 장아찌와 함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이것은 진짜 한국 김치는 아니지만, 마지막 맛은 나에게 충분해.


집에서 담근 김치


김치를 담글 때 배추를 고르는 방법--보통 신선하고 촘촘한 배추는 김치에 좋다. 나는 보통 1000g정도를 사용한다. 배추를 대충 청소하고 나쁜 잎을 제거하세요. 두 조각이나 네 조각으로 자르세요. 나는 네 조각으로 잘랐다.

잎에 코셔 소금을 골고루 펴 뿌린다. 모든 부분이 소금으로 잘 고루 뿌려졌는지 확인한다. 잎이 부드러워지고 시들해질 때까지 약 6-8시간 동안 혹은 밤새도록 둔다.

배추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여분의 소금을 제거하고 너무 짠 김치를 피하세요. 물을 짜서 한쪽에 둔다.

작은 냄비에 물 1컵과 찹쌀가루 3테이블스푼을 넣으세요. 중간 불에서 약한 불로 가열하고 혼합물이 투명해질 때까지 계속 저으세요. 여전히 뜨거울 때 설탕을 넣으세요. 녹이도록 저어라. 식히기 위해 한쪽에 둔다.

집에서 만든 김치-쌀풀

마늘, 생강, 사과, 그리고 배 청크를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그것들을 퓨어나 작은 접시로 나눈다. 쌀풀로 옮겨라. 고춧가루 4큰술, 새우젓 1큰술, 생선소스 1큰술, 부추조각을 넣는다. 모든 것을 잘 결합시키려면 크게 젓는다.

양배추와 무에 발효 소스를 골고루 펴 바른다. 고르게, 고르게, 고르게!!! 만약 여러분이 손을 써야 한다면, 플라스틱 장갑을 착용하고한다.

미리 세척한 밀폐 용기에 옮긴다. 실온에서 24-48시간 동안 덮개를 완전히 벗기고 약간 시어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병을 완전히 밀봉하고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발효 7일 후에 반찬으로 직접 제공하거나 2주 후에 수프, 팬케이크 같은 다른 요리법에 사용한다.

발효 7일 후: 약간 시고 바삭바삭한 질감

담백한 김치

2주간의 발효 후: 시고 부드러운 질감.

이 때, 그 소스는 김치볶음밥에 안성맞춤이다.
김치볶음밥

집에서 만든 김치
준비 시간
8시간
총 시간
8시간

집에서 쉽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단계별 레스피
코스: 사이드 디시
키워드: 김치
열량: 34kcal
저자: 일레인
재료
신선한 나파 배추 1개, 약 1000g
코셔 소금 1/3컵
고춧가루 4테이블스푼
아시아 쪽파, 또는 파의 작은 다발, 단단한 뿌리 제거
중간 크기의 무 1/4개, 잘게 썬다.
껍질을 벗긴 마늘 정향 4개
껍질 벗긴 엄지 생강 1개
껍질을 벗긴 중간 크기의 사과 1/4개
껍질을 벗긴 중간 크기의 배 1/4
생선 소스 1테이블스푼
새우젓 1테이블스푼
쌀풀
찹쌀가루 3테이블스푼
물 1컵
설탕 1-1.5테이블스푼

방법
배추를 대충 청소하고 나쁜 잎을 제거한다. 두 조각이나 네 조각으로 자른다. 나는 네 조각으로 잘랐다. 잎에 코셔 소금을 골고루 펴 바르세요. 메시지를 조금 하고 모든 부분이 소금으로 잘 코팅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잎이 부드러워지고 시들해질 때까지 약 6-8시간 동안 혹은 밤새도록 둔다.
배추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여분의 소금을 제거하고 너무 짠 김치를 피하세요. 물을 짜서 한쪽에 둔다.
발효소스를 준비한다.
작은 냄비에 물 1컵과 찹쌀가루 3테이블스푼을 넣는다. 중간 불에서 약한 불로 가열하고 혼합물이 투명해질 때까지 계속 저으세요. 여전히 뜨거울 때 설탕을 넣는다. 녹이도록 저어라. 식히기 위해 한쪽에 둔다.
마늘, 생강, 사과, 그리고 배 청크를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그것들을 퓨어나 작은 접시로 나눈다. 쌀풀로 옮겨라.
고춧가루 4큰술, 새우젓 1큰술, 생선소스 1큰술, 부추조각을 넣는다. 모든 것을 잘 결합시키려면 크게 젓는다.
배추와 무에 발효 소스를 골고루 펴 바른다. 고르게, 고르게, 고르게!!! 만약 여러분이 손을 써야 한다면, 플라스틱 장갑을 착용한다.
미리 세척한 밀폐 용기에 옮깁니다. 실온에서 24-48시간 동안 덮개를 완전히 벗기고 약간 시어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병을 완전히 밀봉하고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발효 7일 후에 반찬으로 직접 제공하거나 2주 후에 수프, 팬케이크 같은 다른 요리법에 사용하세요.
영양 사실
집에서 만든 김치
1인분 당 용량(100g)
칼로리 34
일별 가치 비율*
콜레스테롤 3mg1%
나트륨 3626mg158%
칼륨 278mg8%
탄수화물 6g2%
섬유 2g8%
설탕 3g3%
단백질 1g2%
비타민 A 1200아이유 24%
비타민 C 24.3mg29%
칼슘 82mg8%
철 0.9mg5%
*일별 수치는 2000칼로리 식단을 기준으로 합니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