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펜, 저명한 AI 엔지니어링 리더인 사티 바하두르를 CTO로 임명해 AI 플랫폼 입지 강화

경제인 | 기사입력 2023/03/24 [11:08]

아펜, 저명한 AI 엔지니어링 리더인 사티 바하두르를 CTO로 임명해 AI 플랫폼 입지 강화

경제인 | 입력 : 2023/03/24 [11:08]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위한 고품질 교육 데이터를 제공하는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펜(Appen Limited)(ASX:APX)이 사티 바하두르(Saty Bahadur)를 새로운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획기적인 기술, 제품 및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2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사티는 AI 분야에서 매우 존경받는 리더이며 혁신 및 운영 우수성을 주도하는 데 풍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티는 일류 기술 기업을 위한 최첨단 플랫폼 및 AI 솔루션 개발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업워크 글로벌(Upwork Global Inc., 이하 “업워크”)의 전 CTO로서 그는 클라이언트와 프리랜서를 연결하는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에서 글로벌 엔지니어링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이런 경험은 100만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를 통해 고객에게 AI 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팀을 지원하는 아펜의 능력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아마존(Amazon)에서 총괄 관리자로 재직하는 동안 사티는 알렉사(Alexa)용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아르무한 아흐마드(Armughan Ahmad) 아펜 CEO 겸 사장은 사티를 임명한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는 AI 업계에서 매우 존경받는 기술 선구자이자 저명한 전문가인 사티를 아펜에 영입하게 돼 기쁘다. 사티를 우리 팀에 추가해 아펜 플랫폼을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에게 더욱 향상된 환경을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세계적 수준의 AI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당사의 사명은 고객이 혁신적이고 윤리적인 AI 기반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함에 따라 변함 없이 유지된다”고 말했다.

사티의 중요한 경력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10년 동안 다양한 엔지니어링 리더십 위치에서 선구적인 제품 개발에 기여한 것도 포함된다. 그는 Windows 모바일 운영 체제를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사티는 인텔(Intel Corporation)에서 경력을 시작하고 엔지니어링 및 관리 역할을 모두 담당한 바 있으며 펜티엄 4(Pentium 4) 프로세서의 아키텍처, 인피니밴드(InfiniBand) 네트워킹의 표준화 및 업계 최초의 운영 체제 가상화 솔루션에 기여했다.

“인공지능은 틈새 문제 해결에서 주류 산업 부문 및 생태계 문제 해결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아펜은 윤리적 AI로 구동되는 차세대 인간 환경을 창조하는 동시에 다양한 산업과 클라이언트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구현의 선봉에 서 있다”고 아펜의 신임 CTO인 사티 바하두르는 말했다. 이어 “아펜에 대한 심도 있는 실사 중에 아펜의 AI 플랫폼을 활용하려는 공통된 의도를 검증한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 및 기술자들과 교류할 수 있었다. 생성형 AI 솔루션의 개발을 촉진하는 인텔리전스 중추가 되고 궁극적으로는 아펜의 AI For Good(더 나은 삶을 위한 AI) 전략인 ‘Do Good, Be Good, Lead Good’ 슬로건으로 업계에 혜택을 주고, 인간의 경험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아펜에 합류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고 덧붙였다.

사티는 클렘슨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 석사, 인도 필라니에 소재한 벌라 기술 및 과학 연구소에서 엔지니어링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모바일 및 운영 체제 부문에서 수많은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아펜은 전임자 윌슨 팡(Wilson Pang)에게 미래의 엔지니어링 노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행운을 빈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