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앨런 리 최고 기술 책임자 임명

경제인 | 기사입력 2023/05/26 [15:18]

아나로그디바이스, 앨런 리 최고 기술 책임자 임명

경제인 | 입력 : 2023/05/26 [15:18]

아나로그디바이스(나스닥: ADI)는 자사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에 앨런 리(Alan Lee)를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CTO 앨런 리(Alan Lee)경제인


앨런은 CTO로서 반도체 산업을 혁신하고 관련 시장을 조성할 차세대 기술을 발굴 및 발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앨런과 그의 팀은 ADI의 고객을 비롯해 대학, 연구 기관, 기타 전략적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육성하고, 이들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에코시스템을 개발할 것이다.

ADI의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CEO 겸 의장은 “앨런은 풍부한 기술 경력을 보유한 유능한 임원으로서, ADI가 차세대 아날로그, 혼성 신호, 전력, 소프트웨어, 인공 지능 역량을 확장해 인텔리전트 에지에서의 리더십을 가속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기술 및 상업 영역에 걸친 앨런의 해박하고 심도 있는 전문 지식과 경험은 첨단 혁신 기술을 통해 고객이 시장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ADI의 목표를 뒷받침할 것이다. 우리는 앨런과 함께 인텔리전트 에지의 미래를 계속해서 개척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앨런 신임 CTO는 ADI 합류 전에 AMD의 연구 및 선행 개발 책임자(Head of Research and Advanced Development)로 근무했다. AMD에서 그의 팀은 획기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공 지능, 고성능 컴퓨팅(HPC) 기술을 개발했으며, 10년 동안 많은 혁신과 특허를 이뤄냈다. AMD 이전에는 초단타 매매 및 정량적 재무 분석 기술 개발 비상장 기업의 CEO였다. 그전에는 인텔과 IBM에서 근무하며 대규모 다국적 엔지니어링 및 기술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성을 쌓았다.

앨런 CTO는 “ADI에 합류해 물리적 영역과 디지털 영역을 연결하는 ADI 기술 리더십을 계속 이어가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ADI는 반도체 분야에서 오랫동안 혁신의 동의어로 인식됐다. ADI의 탁월한 기술 인재들과 협력해 앞으로 수년, 수십 년 동안 ADI의 리더십을 더욱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앨런은 반도체 업계의 저명인사로서, 현재 반도체 산업 협회(Semiconductor Industry Association, SIA)의 CTO 위원회와 글로벌 반도체 얼라이언스(Global Semiconductor Alliance, GSA)의 CTO 위원회 의장직을 맡고 있다. 또한 반도체 민관연구 컨소시엄(Semiconductor Research Corporation, SRC) 이사회와 NSF 순수 및 응용 수학 연구소(NSF Institute for Pure and Applied Mathematics) 이사회에서 활동한 바 있다.

앨런 CTO는 ADI CEO에게 직접 보고하게 되며, 현재 ADI의 디지털 사업부 수석 부사장으로 재직 중인 댄 라이프홀츠(Dan Leibholz) 전 CTO를 대신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