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지구환경UP위원회 바다의 날 캠페인 취재 활동

경제인 | 기사입력 2024/05/29 [17:44]

[독자투고]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지구환경UP위원회 바다의 날 캠페인 취재 활동

경제인 | 입력 : 2024/05/29 [17:44]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당동미디어기자단은 5월 활동으로 ‘지구환경UP위원회’에서 진행하는 ‘바다의 날’ 캠페인을 취재했다.

 

  © 경제인

 

‘바다의 날’ 환경 캠페인은 지구환경UP위원회에서 바다의 날을 맞아 바다를 지키기 위해 기획했으며, 지난 5월 25일 산본역 중심상가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바다의 날 퀴즈’, ‘바다를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일깨웠다.

이날 지구환경UP위원회는 바다를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물었다. 그 결과 ‘분리수거를 잘해야 한다’가 가장 많았고, 그 외 ‘물을 아껴 써야 한다’, ‘에너지를 아낀다’ 등 여러 가지 의견이 나왔다.

지구환경UP위원회는 지구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청소년이 모여 활동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활동으로 바다의 날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당동 지역 내 환경 탐구 및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광정초등학교 고하윤 학생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앞으로 쓰레기를 바닥에 버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이러한 캠페인이 많이 활성화 되면 사람들의 인식도 바뀔 거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당동미디어기자단은 군포시 내·외 청소년 관련 행사 및 축제에 대한 제보를 아래 이메일로 받고 있다.

· 이메일 연락처: seoy2437@naver.com, 당동미디어기자단 이서연·임동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74' and wdate > 171648857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